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마사지멘토

스웨디시 의상에 대한 궁금증?!


안녕하세요, 마사지멘토입니다.

오늘은 스웨디시 의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스웨디시를 받을 때 복장을 어떻게 입어야 되는지 혹은 관리사님들의 복장은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이번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어디서도 안 알려주는 정보들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스웨디시 의상을 알기 위해선 스웨디시가 어떻게 진행 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스웨디시는 스웨덴에서 유래된 마사지로 오일을 따뜻하게 데워 피시술자의 전신에 도포한 후 부드럽게 문지르는 형태의 마사지입니다. 오일을 이용하기 때문에 습식 마사지에 속하며

마사지 중에서도 압이 굉장히 약하며 서로의 체온을 공유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웨디시를 시행하는 관리사님들 복장 먼저 살펴볼게요.

스웨디시 관리사 복장
스웨디시 관리사 복장

오일을 사용하는 마사지이며 따뜻한 온도를 전달해야 하는 마사지이기 때문에

반팔이나 반바지, 짧은 옷을 입고 진행한다고 해요. 옷에 오일이 묻는 것을 막기 위해 타이트한 옷을 입고 케어를 하는 관리사님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마사지샵마다 다르지만 스웨디시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샵이나 로미로미샵에서는 유니폼을 입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마사지는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직이기 때문에 유니폼은 단정하고 튀지 않는 색상을 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스웨디시 고객 의상
스웨디시 고객 의상

또한 관리사들은 스웨디시 의상 뿐만 아니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서로의 피부가 닿는 일이기 때문에 세균에 의한 감염을 조심 한다고 해요.

항상 짧고 깔끔한 손톱을 유지하며, 팔찌, 목걸이, 반지 같은 악세사리 착용을 하지 않는 것이 규칙이라고 해요. 이러한 사항들을 어긴 관리사가 있다면 전문적으로 마사지를 배우지 않았거나 내상 입을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웨디시 관리사 특징
스웨디시 관리사 특징

고객의 스웨디시 의상으로는 일회용 속옷을 입고 마사지가 이루어진다고 해요.

일회용 속옷은 마사지샵에서 준비해주기 때문에 따로 옷을 챙겨갈 필요는 없습니다.

탈의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마사지를 받기 전에 타월로 몸을 덮고 진행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되니 크게 걱정하실 것 없을 것 같습니다. 스웨디시는 부드러운 압으로 전신의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와 불안감,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한 번 쯤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스웨디시 일회용 속옷
스웨디시 일회용 속옷

이렇게 스웨디시 의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관리 시 테라피스트님의 복장과 고객의 의상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희 마사지사이트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마사지 받아보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