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마사지멘토

마사지 회전간판 2개 의미? 알려줘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발소나 마사지샵에 회전간판 2개 의미에 대해서 말해볼텐데요, 혹시 길을 걷다가 마사지샵이나 이발소앞에 옛날 이발소에서나 볼법한 흰색,파란색,빨간색으로 이루어진 삼색회전등이 2개가 돌아가고 있는것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회전등에 마사지,남성전용,휴게등의 문구가 적혀 있어서 단순한 마사지샵이나 이발소인줄 알고 들어가실수도 있을텐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회전간판 2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삼색회전등(회전간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색회전등에 역사는 오래전 중세시대때 부터입니다. 중세시대때는 이발사가 의사의 역활을 겸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아프면 이발소를 찾게 되는 기이한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피를 뽑는 간호사들의 기술을 일부 이발사들이 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 오면 채혈이 가능하다는것을 알리기 위해 흰색,파란색,빨간색으로 이루어진 삼색회전등을 걸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삼색등의 색깔이 의미하는것은 무엇일까? 흰색은 붕대,파란색은 정맥,빨간색은 동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발사와 의사의 접점은 무엇이 있어서 이발사가 의사를 대신할수 있었던걸까요? 당시엔 칼로 면도를 하는 이발사와 칼로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가 같은 도구를 사용한다하여 가능하다고 판단한거같습니다. 마사지로 비유하자면 스포츠마사지를 할 수 있으니 타이마사지도 할 수 있다라는 느낌이네요, 사회가 발전을 하면서 의학기술도 빠르게 발전이 되기 시작하여 이발소와 병원의 구분이 확실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회전간판 2개 의미가 뭐길래 피하라고 하는걸까요?

퇴폐업소가 이발소로 위장하여 영업을 하면서 의미가 퇴색되었습니다. 보통 1층에 위치하는 이발소와는 달리 퇴폐이발소는 지하나 상가 윗 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두운 분위기라고 하네요, 외부에서도 충분히 보이는 일반 이발소와는 달리 퇴폐이발소는 내부를 바깥에서 확인할 수 없도록 블라인드나 시트지를 붙혀 볼수 없게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퇴폐업소와 회전등의 뜻은 알겠는데 회전간판 2개 의미는 아직 모르시겠죠?

짐작하셨겠지만 퇴폐 업소에서는 손님들과 약속이라도 하듯이 회전간판 2개로 표시를 해두었었다고 해요, 그래야 손님이 이발소와 햇갈리지 않고 찾아올 수 있을테니까요,그래서 회전간판 2개 의미는 퇴폐 업소라고 하는것과 같다고 하네요,하지만 확인된 사실은 아니며 회전간판 1개만 설치하고 퇴폐 업소 영업을 하고 있는곳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만 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퇴폐 업소는 회전간판에 마사지,휴게실,남성전용 이라는 글자를 써놓는다고 합니다.

회전간판 2개로 표시를 해두며 영업을 하던 퇴폐 업소는 대부분 단속에 걸려 폐업을 하고 최근엔 스웨디시마사지,감성마사지,아로마마사지등으로 소위 안마방으로 위장을 하여 퇴폐 영업을 계속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회전간판 2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건강한 마사지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이만 마치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조회수 2,97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